메리츠자동차 보험 자동차보험에 가입경력을 인정을 해주는 가입경력인정제도

0
162
자동차경력자

이 조건에 해당을 하신다면은 괜찮을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런것이 없다면은 처음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하는것으로

되어 보험료가 비싸니 이경우에 속하신다면은 메리츠화재에서 드시는

것이 보험료를 줄일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입경력 인정제도 안내
자동차보험 가입경력 인정제도란?
자동차소유자(기명피보험자)와 같이 운전하시는 분의 보험가입경력을 인정해 드리는 제도입니다.
같이 운전하시는 분의 보험가입경력이 인정되면 추후 본인 명의로 직접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실 때 인정된 보험가입경력 만큼 보험료가 할인됩니다. (단, 자동차소유자의 자동차보험 운전자 범위에 포함된 분에 해당합니다. 아래 적용대상을 참고하세요.)
적용대상
개인 소유의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 가입 시 선택한, 같이 운전하시는 운전자의 범위가 아래와 같을 경우
자동차 소유자의 부모, 배우자의 부모, 형제자매, 배우자, 지정 1인, 자녀 및 자녀의 배우자
선택한 운전자범위와 연령특약에 포함되는 운전자 중 최대 2명까지 자동차보험 가입경력을 인정해 드립니다. (단, 배우자와 지정1인은 1명만 인정 가능)
군에서 운전병이었거나 관공서/법인체에서 운전직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동차소유자
자동차보험 가입경력 인정받는 방법
메리츠화재 고객이시라면 메리츠화재 고객센터(1566-7711),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메리츠 다이렉트 고객이시라면 메리츠 다이렉트 고객센터(1522-1133)로 전화주세요.
저희 전문상담원이 빠르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로 인해 자동차소유자와 같이 운전하시는 분 모두 통화가 필요합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TIP
보험기간이 만료된 과거 자동차보험의 가입경력도 인정해드립니다. 지난 자동차보험도 꼭 확인하시고 보험료 할인 혜택 받으세요!
(단, 보험시작일 기준으로 2013년 9월 이후 계약은 1명, 2016년 10월 이후는 최대 2명까지 등록가능합니다.)
군에서의 운전병이나 관공서, 법인체에서 운전직으로 근무한 경력 인정을 신청하실 경우 증명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주세요.
예시로 알아보는 자동차보험 가입경력 인정제도
2014년 1월, 김메리씨 부부는 남편 명의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여 부부한정특약으로 부부가 함께 자동차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7년, 자녀가 태어나 운전할 일이 많아지자 아내 김메리씨 명의로 자동차를 한 대 더 구입했는데요.
김메리씨 명의로 새 차의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려 하니 보험료가 생각보다 비쌌습니다.

원인은 운전경력.(자동차보험 가입경력이라고도 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운전경력이 많을수록 사고의 위험이 줄어든다고 판단하여 보험료 할인 혜택을 드리는데요.
김메리씨는 2014년 1월부터 남편과 함께 자동차를 운전했는데도, 본인 명의 자동차보험이 아니라는 이유로 운전경력을 인정받지 못했고
이에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지 못했던거죠.

이 점을 보완한 것이 바로 ‘자동차보험 가입경력 인정제도’ 입니다.

이 제도를 적용하여 김메리씨는 2014년부터의 운전경력 3년을 인정받았고 경력 3년에 해당하는 보험료가 할인되어
저렴하게 새 차의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